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단 던전을 밀기 전에 전층으로 돌아가서 아이템 파밍을 했습니다.

 

이렇게 아이템 각각 25개씩 모았는데요.

 

25개씩 일단 모아둔 이유는 캐릭터들의 마지막 스킬을 배우는데 필요한 재료이기 때문에 일단은 모아뒀습니다.

 

마지막 스킬은 개당 480만 별가루가 필요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배우려면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재료 아이템을 일단 다 모아둔 후, 던전을 밀기로 했는데 일반 몬스터들이 너무나도 강력해서 억지로 밀기에는 많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전층으로 돌아가서 계속 노가다를 해서 레벨을 올려주었습니다.

 

그렇게 '도망가기', '환상붕괴' 조합을 사용해서 어떻게든 내려가 혼돈의 차원 45층에 도달했습니다. 45층의 보스는 '아크 데스킹(Unique)'입니다.

 

일단 보스를 잡으려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해서 별가루, 경험치 파밍을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얻은 재료 아이템을 모아 상점에 가져다 팔면 별가루도 소소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별가루 480만개를 모아서 스킬을 배웠습니다. 무엇을 먼저 배워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결국 모두 다 광역기 스킬이기 때문에 강력하고 속성이 달린 오울'메테오 소환'을 배우기로 했습니다.

 

데빌이 사용하는 '메테오 스트라이크'와 똑같은 스킬입니다. 이제 이 기술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상성 상 우위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화(火)속성 공격이 꽤나 유용했습니다. 그전에는 혼돈의 차원이 아니라 짙은 어둠의 동굴까지 갔어야 했는데, 스킬 선택을 잘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아크 데스킹을 만났습니다.

 

버프와 디버프를 전부 걸어준 후 로빈슨의 '회심의 일격'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대미지가 애매했습니다.

 

오히려 오울의 '메테오 소환'이 광역기에다가 대미지도 더 높게 나온 모습이었습니다.

 

아무튼 계속 스킬을 난사하면서 최대한 버티다보니 생각보다 상대해 볼 만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데스킹은 '기가 힐링'을 통해서 체력을 대량으로 회복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기껏 체력을 깎아놨더니 다시 채워 넣는 모습을 보니 한숨이 절로 나왔습니다.

 

다행히 그리즐리의 '발차기'로 발동 확률을 낮춰놓으니 더 이상 사용하지는 않았고, 빠르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보스 아이템으로 '데스 헬멧_Royal'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보물 상자에서는 '미스릴 반 바지_Grand Royal'을 얻었습니다. GR등급이기 때문에 어떻게든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제 46층에 도달했는데, 길을 알려주는 석상이 없다는 언급이 나오는데...

 

근데 석상이 멀쩡하게 있었습니다. 아마 원래는 없었는데, 복구를 하면서 밸런스 느낌으로 추가가 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최대한 전투를 피하고 피해서 혼돈의 차원 50층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50층의 보스는 '그랜드 만티코어(Unique)'입니다.

 

일단은 몬스터를 잡으면서 레벨을 올린 후 보스를 잡으러 가보았습니다.

 

역시 여기도 똑같이 두 마리가 나오는데요.

 

평타가 워낙 강력하다 보니 시작부터 2명 쓰러지고 시작을 해서 스펙을 좀 더 올려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일단은 좀 더 진행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데스킹 때와 같이 '메테오 소환'이 정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었고, 토토'리라이브'가 상당히 중요했습니다.

 

왜냐하면 버프를 아무리 걸어도 만티코어의 스킬 한 방에 바로 쓰러지기 때문에 리라이브의 중요도가 엄청 높아졌습니다. 이후 보스전에서도 꾸준히 사용되는 효자 스킬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아무튼 꽤나 힘들었지만 만티코어는 체력 회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비슷비슷한 시간대에 잡을 수 있었습니다. 보스 아이템으로 '사자 방패_Royal'을 얻었는데, 기존에 착용하고 있던 방패가 능력치가 비슷비슷해서 적당히 맞춰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보물 상자에서는 '히드라의 피_Royal'을 얻을 수 있었는데, 모든 내성을 올려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엄청 비싼 아이템인데 운이 좋았습니다.

 

이제 앞으로 남은 보스는 55층의 워리어, 60층 최종보스 검은 태양만 남았습니다. 이 긴 여정도 점점 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혼돈의 차원 50층 클리어 당시 아이템 세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