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매작에서 카루타 상하의 노작템을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추가옵션이 달린 장비를 구매를 해야하는데 왜 노작 아이템을 구입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추옵이 있는 매물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노작은 있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벤트로 카르마 영환불 100개를 받아서 여기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카루타 상하의 영환불을 쓴다니 제가 생각해도 좀 과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요. 지금 당장 여기 아니면 딱히 쓸 곳이 없는 것 같아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에테르넬 쓸거 아니면 평생 쓴다는 것을 생각하면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소 100급을 뽑고 싶어서 계속 돌려봤는데, 하의는 108급으로 나왔고, 상의는 90급에서 멈췄습니다. 여기서 계속 사용하면 100급은 커녕 옵션이 나오지 않을 것 같아서 일단은 이렇게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카르마 장인의 큐브 25개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지금 제가 가진 유니크 등급의 장비가 이벤트로 얻은 '이터널 플레임 링' 밖에 없기 때문에 여기에 사용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인트 15퍼가 나와줬습니다. 나머지 남은 큐브는 유니크가 생기게 된다면 그때 사용 해봐야겠네요.

 

그리고 메이플M 호영 170레벨 달성 이벤트페어리 하트도 받게 되었습니다. 덤으로 피앱, 피도미 둘 중 하나를 골라 받게 게 됐습니다.

 

이런거 직접 구매를 하려면 메소가 상당히 많이 깨지는데 이벤트가 있어서 다행이네요.

 

저는 이미 피앱을 받았기 때문에 도미네이터 펜던트를 선택했습니다.

 

인트 15퍼에 크확 6퍼가 있는 도미네이터 펜던트입니다. 제가 직접 도미를 먹어서 파편 완작을 하기 전까지는 반평생 사용하게 될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페어리 하트입니다. 이벤트 메소샵에서 정가를 주고 사면 20억 메소나 드는데요. 겉으로 보면 진짜 아무것도 없는 평범한 심장처럼 보이는데 20억 메소라니 신기하네요.

 

나중에 여기에 유니크 잠재 주문서를 바르고, 에디셔널도 천천히 띄우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페어리로이드도 장착을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잘 꾸며져있어서 코디를 굳이 안해도 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카루타 상하의에 토드를 해줄 장비 구매를 위해 경매장을 찾았습니다. 대충 인트 9퍼/마력 10 매물을 찾아봤습니다.

 

어차피 매물이 많이 없기 때문에 건진 매물이 이렇게 2개인데요. 왼쪽은 인트 9퍼/마력 10이고, 가격은 5555만 메소입니다. 에디가 유니크라 좋은 것 같지만 토드하면 에픽이 되어버려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에디셔널이 에픽인 것은 괜찮네요.

 

오른쪽은 인트 9퍼/인트 4퍼고, 가격은 3333만 메소입니다. 이건 가격이 좀 저렴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없이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당시 어빌리티 명성치 반값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어빌리티를 돌려봤습니다. 배틀메이지는 첫줄에 보통 보스 공격력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운좋게 나와줬습니다.

 

최대 20%인데 16%가 나와서 뭔가 좀 아쉽기는 했는데, 일단 나왔으니 그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피버타임을 맞아 페어리 하트에 주흔작을 하기로 했습니다. 30%작을 하게 되면 작당 마력 5나 올려주기 때문에 스공이 꽤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 일단 주흔 30퍼 완작을 성공을 하기는 했으나 완성을 하기까지 많은 상처들이 있었는데요. 아무리 피버타임이라고 해도 저는 손재주 레벨도 낮고 길드도 없기 때문에 사실상 50%도 안되는 확률로 해야했는데요.

 

작을 하는 과정에서 코인샵에 있던 순백의 주문서와 이노센트 주문서가 거의 다 털렸다는 사실입니다. 그동안 모아뒀던 이벤트 코인도 페어리 하트에 다 녹아버렸고요.

 

주흔작을 하면서 진지하게 접을까 고민을 살짝했지만 일요일에 받는 몬스터파크 경험치 1.5배를 받으면서 그나마 힐링을 좀 하고,

 

EXP 포인트를 사용해서 레벨 236을 달성했습니다.

 

이제 모라스를 떠나 에스페라로 가게 되었습니다. 모라스는 커녕 아르카나도 원킬이 제대로 나지 않는데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아무튼 스토리 난이도 윌을 때려잡았습니다. 언젠가 저도 윌을 잡는 날이 오겠죠?

 

하이퍼 버닝 235레벨 보상으로 에스페라 5레벨 심볼과, 경코젬 2개를 받았습니다.

 

장비창을 열어봤는데 장갑, 망토, 신발을 보니 당사자인 제가 봐도 눈물이 나는 템세팅이네요. 장갑은 인트 9퍼/마력 10 토드용 장비를 구매를 했는데 앱솔 매물이 없어서 일단 장착만 했고요.

 

신발과 망토는 토드과 앱솔 매물 둘 다 없어서 일단 스공이 오르는 것들로 아무거나 장착을 했습니다. 이쯤되면 진지하게 펜살리르 세트 효과라도 받아야하나 진지하게 고민이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