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동굴을 가로막는 곡괭이를 만들기 위해서 재료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면도날 지느러미'를 드랍하는 몬스터가 하루에 2마리 밖에 나오지 않아서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이후 할 게 없으면 이전 지역으로 돌아가서 약재들만 쏙쏙 빼먹으면서 가방을 채워나갔습니다.

 

재료를 모아서 룬하트에게 가져다 주었는데, 이제 제작에 들어가야 하니 하루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밀리고 밀렸던 서브 퀘스트와 게시판에 있는 의뢰들을 천천히 해결했습니다.

 

다음 날 일어나자마자 바로 메마른 황무지의 동굴로 향했습니다. 이제 곡괭이도 만들었으니 바로 입구를 가로막는 바위를 제거 할 수 있었습니다.

 

동굴 안에는 오염된 물과 바닥에 널린 일지들이 있었습니다.

 

일단 바닥에 떨어진 일지 하나하나씩 주우면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파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남는 시간에 낚시를 하다가 새로운 이벤트를 거치게 되었는데, 낚싯대 업글레이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이미 재료들을 쌓아놔서 바로 '중급 낚싯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포션 퍼밋이 1.2 업데이트를 하면서 '배양 상자'라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돼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밖에서 몬스터 사이에 있는 약재를 직접 채취를 해야했는데, 이제 집에서 재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순간이동이 있다고는 하지만 밖에 나가서 약재를 구해오는 것이 꽤나 귀찮고, 수량도 넉넉하지 않았는데 이런 업데이트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번 얻은 씨앗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씨앗을 얻기 위해서는 '버블의 집 근처 게시판'에서 과제를 받아 완수하면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바질 씨앗을 받아서 바로 심어보았습니다.

 

다음 날 자고 일어나니 샤오가 급한 일이 있는지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샤오와 같이 시청으로 향하니 모든 주민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보아하니 동굴 속에 있었던 일 때문에 크나큰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도 약사들이 문버리 섬의 환경을 오염시켜두고, 동굴을 일부러 바위로 막아 은폐시켰다는 오해였습니다.

 

게임 초기때도 그랬지만 역시 마이어 시장님이 항상 약사를 믿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얻은 일지를 읽어보면 알 수 있는데, 알로에의 질병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감염된 알로에를 먼저 처리를 했습니다. 이후 동굴에서 알로에 치료를 위해 노력을 했으나 일을 완수하지 못하고 섬을 떠나야만 했죠.

 

그리고 동굴이 가로막힌 이후는 메마른 황무지가 막힌 이유였던 수도관 폭발이 있었고, 그 폭발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 해 동굴의 입구도 가로막히게 된 것이었습니다.

 

일단 알로에를 살리기 위해서는 동굴 내에 있는 오염된 물을 먼저 정화를 해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배양 상자에 있는 바질을 수확을 했는데 한 번에 4개나 줘서 꽤나 효율이 상당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씨앗을 빠른 시간내에 다양하게 얻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았습니다.

 

이제 오염된 물을 정화하기 위해 '빛나는 정제수'를 만들려고 했으나 솥을 업글레이드가 부족해서 악재를 전부 다 넣을 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업그레이드는 나중에 몰아서 하려고 했는데,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모은 재료를 사용해서 솥을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습니다.

 

들어가는 약재 수가 늘어났기 때문에 '빛나는 정제수'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동굴로 돌아가 마을 사람들과 함께 이리저리 정리를 했습니다.

 

정제수를 사용해서 오염된 물을 정화를 하니, 밖에 있었던 오염된 물도 덩달아 같이 정화가 되었습니다. 물이 정화가 되니 오염된 드레이크 알로에의 병도 치유가 됐습니다.

 

문버리 섬의 오염된 지역을 대부분 정화를 해서 그런지 마을 사람 단체로 여관에 보여서 파티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이제 슬슬 엔딩이 보이는 느낌이네요.

 

다음 날 자고 일어나니 의료 협회 동료들이 찾아왔습니다. 무슨 일인가 했더니 '마지막 최종 시험'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천사의 와인'을 제작하는 것이 시험이었는데, 오염된 물을 정화한다고 솥을 업그레이드를 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만든 물약을 건네주었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계속 기다리면 되나 봅니다. 이제 더 이상 나아갈 맵도 없고, 정화도 거의 다 했기 때문에 곧 있으면 주요 메인 스토리는 완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