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16화. 얼음 마을의 위기 -사라진 쿨스톤-

큰일났어요. 얼음 마을의 점점 녹고 있대요. 얼음마을의 촌장에게 초청받아 간 여러분은 얼음 마을을 구해내야 합니다. 과연 여러분은 쿨스톤을 찾아 얼음 마을을 원래대로 돌릴 수 있을까요?



학교에서 아이작이 주인공을 찾았다. 자신이 얼음 케이크를 가지고 왔다면서 주인공에게 자랑스럽게 보여주었지만 상자 안에는 케이크가 아닌 다 녹은 물만 남아있었다. 장난이냐는 말에 아이작은 뭔가 잘못되었다면서 크게 당황하고 있었다. 중간에 히나가 찾아와 주인공을 찾아와 특급 우편이 왔으니 우체국을 찾아가라는 말을 해주었다.


우체국에 도착한 주인공은 미스 콘라드에게 우편물을 수령 받았다. 콘라드는 얼음 마을 사람들은 자존심이 강해서 이런 우편을 보내지 않는다면서 빨리 가보라는 말을 해주었다. 그렇게 얼음 마을로 향했다.


걷고 걸어서 도착한 얼음 마을은 뭔가 춥다라는 느낌보다는 훈훈하다라는 느낌이 강했다. 일단 얼음 마을 촌장 험프리를 찾아간 다음. 얼음 마을 주민인 스칼렛, 아델리오를 만나 얼음 마을의 상태에 대해 어느정도 듣게 되었다. 알 수 없는 이유로 얼음이 녹아 점점 따뜻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주인공은 그래서 얼음 케이스가 녹았구나라는 사실을 깨닫고 다시 학교로 돌아가 아이작을 만나려고 하지만 히나가 아이작은 기숙사에 들어가버렸다는 말을 해주었다. 일단 얼음 마을의 일이 대해 나오미 선생님을 찾아가 현재 상황을 말했다. 나오미 선생님은 수 백년전 얼음 마을은 독수리 마을이었다면서 가루다님이 알고 있을 것이라는 말을 해주었다.


그렇게 독수리 마을을 시바를 만났다. 시바는 확실히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다라는 말을 해주었다. 가루다는 얼음 마을의 냉기를 유지하는 것이 '쿨스톤'의 존재 때문인데 쿨스톤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며 이대로 가면 웨일라의 겨울은 없어질 것이라는 말을 해주었다. 가루다는 얼음 마을의 넬 할머니에게 찾아가 쿨스톤의 행방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한다는 말을 했다.

얼음 마을의 넬 할머니를 찾아가 쿨스톤의 행방을 들었는데, 얼음 마을 중앙의 험프리 백작의 동상에 있다는 걸 들었다는 말을 해주었다. 직접 동상을 확인 해보니 뭔가 문양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기는 했다. 험프리 촌장에게 문장을 받아 동상에 끼워 넣으니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열렸다.


얼음 던전을 돌아다니며 쿨스톤을 찾았지만 생각한 것과 달리 색깔이 많이 탁해져 있었다. 다시 가루다를 찾아가니 쿨스톤 주문만 알아내면 된다면서 자신이 쿨스톤을 갖고 있을테니 학교로 가서 쿨스톤 주문을 알아보라는 부탁을 했다.

주인공은 학교로 돌아가 쿨스톤 주문을 생각을 했는데 모리스 교장 선생님이 알고 있을 것 같아 바로 교장실로 향했다. 모리스 교장 선생님은 자신도 쿨스톤의 주문은 모른다면서 학교 도서관 숨겨진 방에 관련 서적을 찾아보면 있을 것이라는 말을 해주었다.


도서관 사서인 멜리에게 숨겨진 방의 위치를 물어봤는데 도서관 계단에 올라가 2층으로 가면 된다고 알려주었다. 멜리는 주인공에게 열쇠를 건네주면서 그냥은 들어갈 수 없고 문제를 풀어야 입장이 가능하다라고 말을 해주었다. 고서 도서관의 문을 열어 복도로 향하니 문제가 있었는데 틀린그림찾기였다. 문제를 전부 찾으니 고서 도서관의 문이 열렸다. 들어가니 5권의 책이 놓여져 있었는데 파란색으로 된 고대 얼음 마법의 책을 챙겼다.


열쇠를 다시 반납을 하고 상점가의 탈리샤는 이 책이 맞다면서 쿨스톤의 주문은

쿨스톤 옴스쿠렌자 무스카우니타 고골리

라는 내용을 알려주었다. 탈리샤는 책을 자신에게 잠깐 빌려달라며 직접 가져다 두겠다고 해서 고대 얼음 마법의 책을 건네주었다.

주문을 알아낸 주인공은 가루다에게 찾아가 오염된 쿨스톤에 주문을 외어 마법을 걸었다. 가루다는 이 주문이 맞다면서 깨끗이 정화된 쿨스톤을 보여주면서 다시 얼음 마을으로 가져다 놓으면 되겠다는 말을 해주었다. 시바에게 인사를 하고 얼음 마을의 험프리 촌장을 찾아갔다.


험프리 촌장은 갑자기 얼음 마을이 원래대로 돌아왔다면서 쿨스톤의 존재를 잘 모르고 있었던 모양이었다. 험프리는 차라리 가루다님이 계속 가지고 있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라는 말을 해주어서 다시 가루다를 찾아서 쿨스톤을 맡기게 되었다. 그리고 다시 학교로 돌아왔다. 아이작을 다시 만나서 얼음 마을에서 가져온 얼음 케이크를 아이작과 함께 케이크를 나눠먹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