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메이플스토리는 다양한 지역과 대륙이 많아서 대륙 이동을 자주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일일이 배의 티켓을 끊어 이동을 하거나, 비행기를 타고 이동했지만

편의성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대륙 이동의 방법이 더 많아지고 간편해져서 다양한 방법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디멘션 게이트

메이플 대륙이동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디멘션 게이트'입니다.

 

빅토리아 아일랜드 '여섯갈래길'에 있는 디멘션 게이트를 통해서 판테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빅토리아 아일랜드 → 판테온으로 이동한 후 디멘션 게이트로 대륙이동'을 하는 방법입니다.

판테온의 디멘션 게이트를 이용하면 이동할 수 있는 지역을 마음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1-1. 빅토리아 아일랜드 → 여섯갈래길

(빅토리아 아일랜드 - 페리온, 커닝시티, 헤네시스, 엘리니아, 노틸러스, 리스항구, 슬리피우드...)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각 마을에서 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장 가까운 대륙 이동 정거장인 '빅토리아 나무승강장'으로 가게 되는데,

승강장 이동 후 바로 밧줄 타고 내려가면 여섯갈래길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1-2. '길라잡이'를 통해서 여섯갈래길 가기

길라잡이는 컨텐츠 도장이 없으면 추천레벨이 레벨 제한으로 정해지고,

도장을 받으면 레벨 제한없이 해당 길라잡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캐릭터마다 전부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레벨업 하면서 자주 들러 도장을 받았을 만한 곳을 통해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2-1. 길라잡이 '골드비치'를 통해서 이동

저렙 테마던전이라 도장이 찍혀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길라잡이를 통해 골드비치로 이동한 후 '조종사 어빈'에게 말을 걸면 여섯갈래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2-2. 길라잡이 '슬리피우드'를 통해서 이동

레벨 60쯤에 슬리피우드로 이동하여 카파 드레이크를 잡아서 레벨을 올리기 때문에

도장이 찍혀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길라잡이를 통해서 슬리피우드로 이동한 후 좌측 포탈로 가면 여섯갈래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2-3. 길라잡이 '버려진 야영지'를 통해서 이동

레벨 190~200쯤 한 번쯤 가게되고, 주간 퀘스트도 있어서 도장이 찍혀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버려진 야영지로 이동한 후 좌측 포탈로 들어가면 슬리피우드 사냥터로 이동하게 됩니다.

골드비치, 슬리피우드 길라잡이에 비해서 이동거리가 좀 있어서 위 두개에 비하면 많이 선호되지는 않습니다.

 

2. 헤네시스

1번 방법인 디멘션 게이트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헤네시스를 거쳐서 대륙이동을 하는 방법입니다.

헤네시스를 거쳐서 여섯갈래길로 이동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곳에서 할 수 있어서 범용성이 더 좋습니다.

 

2-1. 프렌즈스토리 → 헤네시스

레벨 100을 달성하면 '프렌즈스토리'를 할 수 있는데, 이 방법으로 헤네시스에 바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각 마을에 있는 차원의 거울을 통해서 프렌즈스토리에 입장 한 후

 

왼쪽에 있는 포탈로 이동하면 바로 '헤네시스'에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이동 후 1번 방법으로 바로 디멘션 게이트에 갈 수 있습니다.

 

프렌즈스토리를 처음 입장하게 되면 프롤로그 이야기를 보게 되는데, 스페이스바를 꾹 눌러 진행하면

대충 1~2분 정도 걸리고 마음껏 입장할 수 있으니 프롤로그 퀘스트는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2. 길라잡이를 통해 아무 마을로 이동하기

결국은 아무 마을로가서 프렌즈스토리 → 헤네시스로 이동하면 되기 때문에 마을에만 도달하면 됩니다.

보통 200이후 아케인 리버 지역은 소위 '길뚫기 퀘스트'를 무조건 하기 때문에 컨텐츠 도장이 찍혀있습니다.

 

길라잡이를 통해서 아케인 리버 마을로 복귀 후 프렌즈스토리를 통해서 이동을 하면 됩니다.

 

3. '마을 귀환 주문서' / 링크 스킬 사용하기

결론은 '아무 마을에 도달하면 된다'로 되어서 마을 귀환 주문서만 있으면 어느 곳에 있든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고레벨이 되면 길라잡이 도장이 많이 찍혀  큰 의미가 없어지지만

저레벨때는 '빅토리아 아일랜드 내의 모든 사냥터 → 주문서 사용으로 헤네시스 도착 → 여섯갈래길'

이런 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링크스킬은 '엘프의 축복'을 통해서 에우렐을 통해서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엘리니아를 제외한 다른 지역은 2000메소를 사용하고, 쿨타임도 30분이라는 단점도 있으나

일단 이런 방법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4. 기타 '차원 이동포탈' 사용하기
4-1. 아쿠아리움 → 베리타스

아쿠아리움에 있는 '베리타스' 포탈로 이동을 하면 '프로멧사' 있는데, 디멘션 게이트와 똑같습니다.

아쿠아리움의 플라워 피쉬를 잡으면 길라잡이 도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4-2. 크리티아스

크리티아스에 '케르카포르타' 포탈을 통해서 대륙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하면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긴 하는데 이곳에도 차원이동 포탈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됩니다.

5. 캐시아이템 '텔레포트 월드맵' 사용하기

캐시샵에 있는 '텔레포트 월드맵' 아이템을 사용해서 대륙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캐시 아이템으로 원하는 지역의 장소까지 콕 집어서 이동할 수 있긴 하지만 쿨타임이 있다는게 단점입니다.

 

6. 기타

사실 위 방법말고도 대륙 이동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메이플이 오래되고 계속 바뀌면서 도태된 구식 방식이 많아서

길라잡이/프렌즈스토리로 이동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