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년 차, 겨울 19일 (215일)

오늗로 어김없이 단단한 나무를 수급하는 중 입니다.

 

진저섬에만 노느라 밀렸던 퀘스트도 한번에 해결을 좀 해줬고요.

 

그리고 길드 쪽에 몬스터 숫자를 채우는 것도 있었는데 돌도 얻을 겸 겸사겸사 같이 해줬습니다.

 


2년 차, 겨울 20일 (216일)

오늘은 에블린 할머니의 생신이라 선물을 챙겨줬습니다.

 

이후 진저섬에 도착해서 앵무새에게 물어보니 북쪽에 황금호두 4개가 묻혀있다고 하는데요. 이건 나중에 찾아봐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잉걸불 파편이 부족해서 방어구를 구매하지 못했는데요.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신발 방어구는 이게 최종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화산동굴 5층에서 바로 나갈 수가 없는데요. 끝까지 10층까지 등반해서 겨우겨우 다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2년 차, 겨울 21일 (217일)

오늘도 어김없이 진저섬으로 향했습니다.

 

지금 가장 필요한게 바나나 나무 묘목인데요. 이걸 구하기 위해서는 용의 이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용의 이빨은 화산동굴에 있다고 하는데... 시간이 될 때마다 계속 방문은 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아직 발견을 못했습니다.

 

그래도 몬스터를 잡다보니 불사조 반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죽음을 한번 막아주는 효과인 듯 합니다.

 


2년 차, 겨울 22일 (218일)

사실 오늘은 드워프 생일이 아닌데요. 호감도를 따로 챙기기가 귀찮아서 동굴에 방문할 때마다 유물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몬스터를 잡다보니 장신구를 얻게 되었습니다. 장신구의 종류가 이것저것 있는 듯 했는데요.

 

지금 획득한 장신구는 치명타를 가하면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효과인 듯 합니다.

 

그리고 운좋게 커피콩도 얻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것도 필요했는데 못 구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지금이라도 심을 수 있게 됐네요.

 

근데 잡아야 하는 먼지 정령이 500마리라 다 채우려면 좀 걸릴 것 같네요.

 

그리고 스타후르츠 와인도 다 완성이 되었습니다!

 

스타후르츠가 없어서 그동안 모아둔 고대과일으로 와인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스타후르츠 와인을 전부 다 판매하지 33만 골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 와인이 최고네요.

 


2년 차, 겨울 23일 (219일)

온실에 있는 고대과일 수확 타이밍이 찾아와서 이리듐 낫으로 긁어서 싹 다 수확을 해줬고...

 

오늘은 레아 생일이라 생일 선물을 챙겨줬습니다.

 

그리고 커피콩은 상시 온실인 진저섬에 심어줬습니다. 나중에 커피 나무로 도배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심었던 스타후르츠를 수확을 했는데요.

 

가끔씩 황금호두도 나오더라고요? 이런데에서도 호두가 나오는 줄은 몰랐네요.

 

그렇게 모든 황금 호두로 다리 수리를 했습니다.

 

잠깐 농장으로 돌아가서 씨앗 생성기를 회수하고 몇개 더 만들어줬습니다. 진저섬으로 옮길 생각이고요.

 

그리고 진저섬에 또 따로 심을 스타후르츠 씨앗을 대량으로 구매를 해줬는데요.

 

 

남은 시간에는 낚시를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2년 차, 겨울 24일 (220일)

곧 있으면 겨울 별의 만찬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비밀친구는 로빈이네요.

 

진저섬에서 심은 스타후르츠는 씨앗 생성기를 통해서 생성 후 다시 심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사막에서 씨앗을 사오기에는 좀 귀찮아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다리 수리 후 넘어간 곳에는 뼈들이 박힌 돌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여기에 사람이 갇혀있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곡괭이로는 이 돌을 파괴할 수 없더라고요?

 

이러면 폭탄이 필요한데 지금은 폭탄을 만들재료가 없었는데요.

 

폭탄을 구매하기 위해서 화산동굴 5층으로 가기로 했는데요.

 

도중에 일지를 발견해서 열어보니 위치를 표시해주더라고요? 폭탄 구매 후 직접가서 파보니 타조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폭탄으로 돌을 파괴하니 '스네일 교수'라고 하는 새로운 NPC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다리 옆에 빈 텐트가 하나 있었는데 스네일 교수의 자리인 듯 했는데요. 여기서도 뭔가 할 일이 있는 듯 하네요.

 

진저섬을 탐험하면서 뱀 척추 같은 것들을 몇개 모아두긴 했는데 이게 여기서 쓰이는 듯 했습니다.

 

몰라서 모아놨는데 안 버려서 다행이네요.


2년 차, 겨울 25일 (221일)

일단 모아둔 뼈들을 전부 다 넣어줬는데요. 뭔가 많이 채운 것 같은데 나머지를 채우기 힘들 것 같다는 그런 예감이 드네요.

 

그리고 겸사겸사 황금 호두도 같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겨울 별의 만찬이 있는 날입니다.

 

비밀친구인 로빈에게 선물을 줬는데 저에게 선물을 줄 사람은 피에르였습니다.

 

아쉽게도 2년 차 막바지라 그런지 선물 자체는 그렇게 맛이 없네요...

 


2년 차, 겨울 26일 (222일)

오늘은 클린트 생일이라 생일 선물을 챙겨줬습니다.

 

오늘도 용의 이빨을 구하기 위해서 화산동구로 향했는데... 결국 못 얻었습니다.

 

어쨌든 뼈를 찾기 위해서 발굴도 좀 하고, 망고 나무를 위해서 홍합도 꾸준히 모으고 있습니다.

 


2년 차, 겨울 27일 (223일)

지금까지 디럭스 닭장 2개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이걸로도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하나를 더 건축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간만에 해골동굴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몬스터를 잡으면서 다른 장신구 '마법 화살통'을 얻게 되었는데요.

 

장신구를 장착하면 적에게 자동으로 화살을 발사하는데요. 생각보다 넉백이 강해서 은근히 유용하더라고요?

 

중간에 칼로 바꾸지 않아도 곡괭이를 들고 다니면서 채광을 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운좋게 상자를 두번 봤는데요. 아쉽게도 선인상 씨앗과 이리듐 주괴였습니다.

 


2년 차, 겨울 28일 (224일)

타조알을 부화기에 넣어보려고 했는데 들어가지가 않더라고요?

 

아마 다른 방법이 있거나 아예 안되거나 둘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진저섬에 노느라 잊고 있었던 단단한 나무 수급도 뒤늦게 다시 시작을 해줬습니다.

 

홍합을 꾸준히 모아서 망고 묘목을 하나 더 얻게 되었습니다.

 

괭이질을 하다가 실수로 전에 심어뒀던 묘목을 뽑아버려서 다시 심었습니다... 언제 다 자랄까요.

 

뼈도 천천히 모아서 채워주고 있고요.

 

그리고 힌트도 들을 수 있었느데요. 선광 냄비를 통해서 흥미로운 것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없는데 나중에 따로 들고다녀야 할 것 같네요.

 

진저섬의 새로운 물고기를 새로 잡았고

 

레오에게 선물을 주려고 했는데 하필 시간대가 저녁이라 먼저 잠에 들어버렸습니다.

 

이후 농장으로 돌아가 과일을 수거하면서 2년 차 마지막 겨울을 보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