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년 차, 가을 10일 (66일)

 

심어뒀던 해바라기가 다 자라서 꾸러미에 넣어줬습니다. 문제는 '붉은 양배추'인데요. 저게 2년 차 여름에 씨앗을 구매할 수 있어서 이걸 어떻게 채워야하나 그게 좀 고민이네요.

 

돼지 마차에서 나오길 기도 해야겠네요.

 

마침 블랙베리가 한창 열릴 시기라 일일이 찾아가서 블랙베리를 얻었습니다.

 

의뢰를 맡겼던 강철 도끼를 회수를 해주고,

 

클린트를 계속 쉬게 놔두면 손해인 것 같아서 바로 강철 쓰레기통 의뢰를 맡겼습니다. 쓰레기통은 의뢰를 맡겨도 사용할 수 있어서 여유가 있을 때 하면 되겠더라고요.

 

남은 시간에는 비밀의 숲에서 단단한 나무를 얻어주고, 농장 정리도 살짝 해줬습니다.

 


1년 차, 가을 11일 (67일)

 

심어뒀던 야생 작물들이 다 자라서 수확을 해줬고,

 

의뢰를 맡겼던 외양간이 완성이 됐습니다. 이제 젖소를 구매해서 들여오면 될 것 같네요.

 

마침 오늘이 조디의 생일이라서 마침 수확한 가지를 선물로 줬습니다.

 

마니를 찾아가서 젖소 2마리를 데려왔습니다. 4마리 다 데려오려고 했는데 돈이 없어서 일단 2마리만 데려왔습니다.

 

사막으로 가서 사탕무 씨앗을 구매했습니다. 단가가 싸서 많이많이 구매를 했어요.

 

낚시를 하면서 루비 2개를 얻었습니다. 나중에 매콤한 장어로 바꿀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네요.

 


1년 차, 가을 12일 (68일)

 

해골 동굴을 갈 때마다 다이아몬드, 루비를 챙겨 가는데요. 이렇게 커피매콤한 장어로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피는 이동속도, 매콤한 장어는 운과 이동속도를 또 올려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더라고요.

 

밤 늦게까지 동굴에 있다가 농장 워프 토템으로 바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1년 차, 가을 13일 (69일)

 

심었던 크랜베리가 다 자라서 낫으로 긁어서 수확을 해줬습니다.

 

크랜베리를 팔고나니 돈이 생겨서 우유 들통을 구매했습니다. 이게 있어야 젖소가 생산하는 우유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추가적으로 젖소 2마리를 더 구매를 했습니다.

 

돈과 나무를 충분히 모으고 난 후 집 업그레이드 의뢰를 맡겼습니다. 주방이 추가되고 나면 재료로 요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의뢰를 맡겼던 강철 쓰레기통을 회수했습니다. 바로 의뢰를 맡기려고 했으나 돈이 없어서 나중에 해야 할 것 같네요.

 

농사 8레벨을 달성하니 술통 제작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스타듀 밸리에서 가장 큰 돈을 버는 방법이 바로 '술통'을 이용해서 와인이나 주스를 만드는 거라서 술통이 매우 많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낚시 10레벨를 달성해서 스킬을 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저는 보물 확률을 늘려주는 '해적'을 선택했습니다. 생선 가치를 올려도 후반에는 농사 수익을 이길 수가 없기 때문이죠.

 


1년 차, 가을 14일 (70일)

 

소스의 여왕 프로그램으로 송어 스프 레시피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심어뒀던 호박이 전부 사라서 수확을 해줬습니다.

 

농사 레벨이 많이 올라서 그런지 금별이 쉽게쉽게 나와서 바로 꾸러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어제 아비게일 생일이었는데 놓쳐버렸네요... 뭐 어쩔 수 없죠.

 

해골 동굴을 다니면서 얻었던 정동석을 전부 깨서 박물관에 기증했습니다.

 

호박을 팔아서 번 돈으로 황금 호미 제작 의뢰를 맡겼습니다.

 

운세가 좋지 않은 낳에는 낚시를 하면서 적당히 목돈 벌이를 해줬습니다. 단가가 낮은 물고기를 회로 만들어주고요.

 


1년 차, 가을 15일 (71일)

 

자고 일어나니 건터가 찾아왔습니다. 유물 60개를 기증하면 녹슨 열쇠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편지가 와서 읽어보니 당장 내일이 스타듀 밸리 품평회입니다. 9가지 물품을 가져와서 전시를 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침 마니와 친해져서 침실에 있는 루이스 반바지를 챙겼습니다. 저는 이걸 전시를 할 생각이예요.

 

녹슨 열쇠가 있으면 이렇게 하수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도 들어갈 수 있고, 서쪽 강 하류 쪽에서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수도에서는 크로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크로버스도 가게 운영을 하는데 여기서 별방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듀 밸리 사기 아이템이라고 불리는 귀환의 지팡이도 200만 골드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돈을 모아서 귀환의 지팡이를 사는 것을 목표로 해야할 것 같네요.

 

마침 오늘이 샌디 생일이라 생일 선물로 스위프티를 줬습니다. 1.6 업데이트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들리는데 샌디도 결혼 NPC로 추가해줬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샌디 생일이 되면 에밀리가 샌디의 가게로 직접 찾아옵니다. 둘이 친구 사이라 그런지 이런 요소도 깨알 같이 넣어놨더라고요.

 


1년 차, 가을 16일 (72일)

 

데려왔던 젖소들이 어느정도 자라서 우유를 짤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렇게 매일매일 해주면 됩니다.

 

오늘은 스타듀 밸리 품평회입니다.

 

여기서 스타토큰 2000개를 모으면 별방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별방울 구입 전까지는 절대 나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렇게 루이스 반바지를 전시를 해놓고,

 

그러면 뇌물 느낌으로 스타토큰 75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회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 해에서도 똑같이 써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절대로 돌려주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죠.

 

스타토큰을 모으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룰렛 도박을 해서 불리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주황색, 초록색 둘 중 하나 고르면 되는데 확률이 반반 같지만 실제로는 초록색 확률이 75% 그 이상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그냥 초록색으로 쭉 돌려줬습니다.

 

비교적 빠르게 스타토큰을 모아서 별방울을 구매했습니다. 모으면 모을수록 최대 기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많이 모을수록 좋습니다.

 


1년 차, 가을 17일 (73일)

 

돈과 재료를 모아서 큰 닭장 건설 의뢰를 맡겼습니다. 큰 닭장을 새로 짓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닭장을 업그레이드 되는 방식으로 건설이 됩니다.

 

큰 닭장에서는 닭뿐만이 아니라 오리를 사육할 수 있고, 알을 넣으면 부화가 되는 부화기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의뢰를 맡겼던 황금 호미도 회수를 해줬는데...

 

실수로 반바지를 돌려줬습니다. 직접 들어서 건네주는 것이 아니라 인벤토리에 들고만 있어도 돌려주더라고요. 이건 어쩔 수 없이 시간을 돌리기로 했습니다.

 

주방에서 계란 프라이와 마키 롤을 만들어서 꾸러미에 넣었습니다. 각각 재료가 모으기 쉬운 재료들이어서 쉽게 만들 수 있었는데요.

 

나머지 하나는 송로버섯인데 이건 돼지를 길러야 나오는 거라 완성되려면 좀 걸릴 것 같네요.

 


1년 차, 가을 18일 (74일)

 

크랜베리가 다 자라서 낫으로 긁어서 수확을 해줬습니다. 역시 낫 수확 모드가 편해서 마음에 드네요.

 

오늘은 마니의 생일이라 생일 선물을 또 챙겨주고,

 

클린트에게 찾아가 황금 물뿌리개 의외를 맡겼습니다. 이거까지 다하면 쓰레기통을 제외하고 황금 세트를 맞추게 되겠네요.

 

간만에 운세가 좋아서 해골 동굴에서 신나게 돌들을 캐다가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농사 9레벨을 달성해서 씨앗 생성기이리듐 스프링클러 제작법을 배웠습니다. 각각 후반에 엄청 많이 쓰이는 아이템인데요.

 

아쉽게도 지금은 가을 후반에 돌입해서 겨울에 재료를 만들고 준비해서 2년 차에는 농사를 더 열심히 해야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